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예방 하려면?

뉴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예방 하려면?

손씻기.jpg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폐렴이 빠르게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태평양을 넘어 미국까지 도달했기에 최근 WHO에서도 비상사태 선포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빠른 확산으로 어떻게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검색량이 급증하고 있다. 정부와 각종 의료기관에서는 해당 바이러스 전파는 기침(침방울)에서 부터 시작되는 것이기에 마스크 착용을 우선적으로 권했으며, 외출 후 손을 흐르는 물에서 꼼꼼하게 30초 이상 씻는 것을 권장했다. 손을 씻을 때에도 고인물 보다는 흐르는 물 그리고 손 세정제를 더해서 손톱 밑까지 꼼꼼하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약국 등에서 구매가 가능한 알코올 소독제를 이용하여 한 번 더 세정하는 것이 좋다.

 

마스크는 KF94 등급 이상의 제품을 착용할 것을 권장하며, 코와 턱 부분에 들 뜨는 곳이 없도록 꼼꼼하게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마스크가 없고 기침이 날 때에는 손으로 막는 것보다, 팔 안쪽으로 가리는 것이 도움된다할 수 있다.

 

우한 폐렴의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과 각종 호흡기 증상 (기침/가래/호흡곤란/흉통 등)이 발생될 수 있다. 이런 경우 외출을 자제하고, 1339 또는 가까운 보건소로 연락하여 조취를 받으면된다.

 

위와 같은 증상이 있어 곧바로 병원을 찾기보다 해당 상담 센터 등에 연락을 취해 상담받는 것이 중요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