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호신술을 겸비할 수 있는 파워 운동 ‘킥복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와 호신술을 겸비할 수 있는 파워 운동 ‘킥복싱’

2089099.jpg

[이미지출처:아이클릭아트]

 

UFC의 인기와 더불어 주목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 킥복싱. 태국의 무에타이를 변형하여 복싱 동작에 발차기 동작이 함께 진행돼 Kick+Boxing이라 이름 지어졌습니다. 과격한 동작 때문에 위험하다는 편견이 있지만 안전장비만 잘 착용하면 부상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킥복싱은 몸의 균형, , 민첩성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스포츠과학 연구자들에 따르면 여성은 물론, 심지어 노인들에게도 좋은 운동입니다. 체력이 부족한 노인들은 주먹을 휘두르는 동작만으로도 신체능력을 개선하고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동성 있는 움직임을 유도해 넘어져 부상을 입을 가능성도 낮춥니다.

 

유산소과 무산소운동을 함께 할 수 있어 체력 증진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며 특히 여성들의 경우에는 호신술을 겸비할 수 있어 더욱 좋은 운동입니다

 

무에타이(킥복싱) 다이어트는 한달 만 운동을 해도 최고 5kg 이상 감량할 수 있으며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운동으로 요요현상이 없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 스텝을 밟으며 뛰는 동시에 킥 동작을 함께 하기 때문에 일반 복싱이나 조깅, 휘트니스 등보다 다이어트 효과가 훨씬 더 큽니다.

 

특히 대부분의 여성들이 고민하는 부위인 다리, , 허벅지, 복부의 집중적인 운동효과가 있어 운동 부족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 여성들의 몸매 관리에는 제격입니다. 개인적으로 차이가 있지만 파워풀 한 무에타이(킥복싱) 동작을 즐기다 보면 다이어트는 물론 스트레스까지 쭉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무술은 많은 체력과 근력을 사용해 체력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높은 칼로리를 소모해 몸매관리를 위한 체형교정, 체중감량 등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스트레스,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활력을 찾고 싶은 사람들, 피트니스 클럽, 헬스장에서의 런닝머신과 기구 트레이닝에 질린 사람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재미있고 매력적인 실내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킥복싱은 강렬한 운동인 만큼 세심한 주의를 요구하는 운동입니다. 킥복싱은 등, 무릎, 엉덩이, 어깨 등에 염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운동신경과 체력에 맞춘 킥복싱을 해야 합니다. 이미 무릎이나 어깨 등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면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운동방법 및 강도를 결정해야 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