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물 다이어트 색다른 방법으로 도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몬물 다이어트 색다른 방법으로 도전?

1002399.jpg

[이미지출처:아이클릭아트]

 

 

 

레몬효능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예방, 혈압관리, 피부트러블·피부노화 등 피부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또 레몬의 구연산은 피곤할 때 피로회복을 돕는다. 레몬 칼로리는 100g 기준 31kcal로 낮은 편이며, 레몬주스, 레몬물만들기, 레몬청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레몬을 직접 짜 탄산수, 녹차티백 등을 넣고 마시는 레몬물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주목 받고있습니다. 레몬물 효능은 레몬을 주 원료로 하기 때문에 크게 다르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레몬은 독소제거와 지방 축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식욕억제·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힙니다.


물의 효능

물의 효능은 먼저 피로 회복과 배고픔 완화에 있습니다. 목마름은 흔히 말하는 물배로 이어져 배고픔을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몸에 나쁜 노폐물을 배출해줌으로써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줍니다. 음주를 즐기는 사람에게는 그 다음날 음주로 인한 숙취해소를 해소해 줄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물의 효능으로는 피부를 맑게 해주어 좋게 해줍니다. 혈액순환과 혈관질환 예방에까지 탁월한 물의 효능은 노화 방지까지 지켜줍니다.

 

 

레몬물 다이어트

 


레몬물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먼저 레몬을 깨끗이 씻는 것이 기본입니다.


1. 레몬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솔로 문지릅니다.

2. 다 문지른 레몬은 끓는 물에 데치듯 넣었다 한 뒤 바로 식초를 넣은 찬물에 10분간 담급니다.

3. 레몬의 표면을 소금으로 닦고 문질러 찬물에 헹굽니다.

4. 생수에 씻은 레몬을 얇게 썰어 넣으면 레몬물이 완성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